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저의 친정 가족들이 코로나에 감염되었습니다. 30대 중반 여동생. 15개월 아기. 60대 중반 엄마.
오미크론 증상을 미리 알고 있었다면 릴레이 감염이 없었을 텐데.... 저희 가족은 외출이 전무하고 정말정말 조심히 생활하는 사람들이라서 코로나에 걸렸을것이라는 생각조차 상상조차 하지 않았던 터라 많이 당황했습니다.
그리고 비상약도 준비되어있지 않은 상황이라서 정말 많이 놀랐습니다.
다행히 증상이 많이 완화되어 지금은 좋아지고 있는 중이지만, 처음 코로나 확진이라는 말을 들었을때는 너무 충격이었고, 고위험군인 어머니의 통증을 대신 해줄 수 없음에 눈물만 흘렸습니다. 코로나 양성 확진 시 이 바이러스가 오미크론인지 델타변이인지 알려주지는 않지만, 오미크론과 델타변이 증상의 차이를 알아두고 오미크론 증상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알아두시면 의연하게 대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오미크론 초기증상 1 - 두통

코로나는 고위험군 어르신들을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60대 중반 어머니가 코로나 증상 발현 첫 날! 심한 두통에 잠을 이루지 못하셨습니다. 상비약이 있어서 약을 드시긴 했지만, 약효가 전혀 없으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두통이 너무 심해서 힘들다고 하셨습니다. 주말이기도 하고 코로나 감염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인 상태에서 보건소 PCR확진 판정도 너무나 오래걸려 당장 의사선생님을 만날수도 처방약을 구할 수도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두통과 그 외 통증이 있을 때는 '타이레놀'이 좋다라는 말을 듣고 급하게 주변 약국에 모두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리고 퀵으로 타이레놀을 부탁드렸습니다. 우리같은 일반인들이 할 수 있는 방법이 타이레놀 뿐이기에 희망을 걸어보았습니다. 증상 발현 이틀 차에 타이레놀을 드시고 겨우 주무셨습니다. 후에 어머니께서는 다른 약은 효과가 없었는데 다행히 타이레놀이 두통을 잡아주었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 오미크론 초기증상 2 - 발열

델타변이 증상은 발열이 주요 증상이었지만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항체가 형성되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증상은 열이 안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백신접종을 2차까지 맞으신 60대 어머님은 발열증상이 없으셨는지 약했는지 발열에 대한 말씀은 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런데 백신접종을 하지 못한 30대 여동생과 15개월 아기는 이틀 정도 발열이 있었습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발열이 정말 저는 제일 무서운것 같습니다. 사실 코로나 검사 시 이 바이러스가 오미크론인지, 델타변이 인지 알려주지는 않잖아요. 그저 증상만 보고 판단할 뿐입니다. 그런데 저희 지역 맘카페에서는 열이 4일간 잡히지 않는 아기 이야기가 올라온 적이 있었습니다. 아이의 손이 까매지고 축 늘어져 있는데도 엄마로서는 해줄 수 있는게 없어 눈물만 흘리고 있다던 그 사연....

오미크론 증상 순서. 오미크론 초기증상. 오미크론 증상 발현시기. 오미크론 증상 기간. 오미크론 잠복기. 오미크론 치명률. 오미크론 치료방법. 오미크론 잠복기간.

아기들은 고위험군이 아니라 입원할 수 있는 병원도 대면진료도 모두 불가능하여 눈물만 흘리던.... 이후 재택치료 중 사망하는 아기들의 기사... 사실 저는 너무 무서웠습니다. (3월부터는 코로나 유아 대면진료가 가능해졌습니다.)
불행중 다행인지 오미크론 증상 경우 열이 생각보다 빨리 잡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카의 장염때보다도 열이 빨리 잡힌것을 보니 오미크론 바이러스 너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 오미크론 초기증상 3 - 인후통. 목아픔.


인후통이야 말로 오미크론의 대표증상이라고들 말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열이 없었던 60대 어머니께서 두통 다음 인후통을 증상으로 말씀하셨습니다. 사실 저는 코로나 이전에도 목을 자주 사용하는 직업이라 인후통을 달고 살았습니다. 인후통이 심해지면 약국약으로는 절대 잡히도 좋아지지도 않더라구요. 인후통에는 병원 처방약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다행히 보건소 PCR양성 확진과 함께 병원에서 연락이 오고 증상에 대한 처방약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항생제 복용과 함께 두통과 인후통을 이겨내며 증상 발현 3일차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 오미크론 초기증상 4 - 근육통

오미크론 증상 순서. 오미크론 초기증상. 오미크론 증상 발현시기. 오미크론 증상 기간. 오미크론 잠복기. 오미크론 치명률. 오미크론 치료방법. 오미크론 잠복기간.

60대 어머니의 증상발현 4일차에 극심한 근육통을 호소하셨습니다. 이 모든 통증들이 온 몸을 돌아다니며 구석구석 바늘로 찌르고 있는 것은 아닌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근육통은 정말 고통스럽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저는 아직 어머니를 만나 자세히 이야기 하지는 못해 어느정도의 근육통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신종플루와 성인수족구를 경험할 당시 있었던 근육통은 사실 아기를 낳는 자연분만때보다도 100배이상 아팠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근육통의 정도가 다르겠지만... 코로나 근육통도 참 힘들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근육통도 역시 딱히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통증이기에 타이레놀을 먹었습니다. 5일차가 되던 날 좋아지고 있다라는 카톡을 받았습니다. '심해지진 않을듯 싶어 감사하네...' 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정말정말 다행입니다. 코로나 치료제가 없어 많이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증상약 복용만으로도 호전이 되고 계십니다.

♥ 오미크론 초기증상 5 - 구토

어머니께서 증상 첫 날부터 사실 많이 아프셨는지... 통화도 어렵고 카톡도 어려워서 증상을 제대로 듣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며칠 지나서 하시는 말씀이 초기에 구토가 많이 나왔었다고 하셨습니다. 밥을 해 드시기도 어려울 것 같아서 죽배달을 해드렸는데 냄새가 너무 역겨워서 구토를 하셨다고 합니다. 이 구토 역시 오미크론의 증상 중 하나라고 합니다.

♥ 오미크론 초기증상 6 - 기침, 재채기, 콧물 등 감기기운


감기기운과 같은 이런 감기 증상은 기본적으로 증상 발현 시작부터 완전히 낫는 순각까지 조금씩 보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30대 여동생도 목소리가 많이 변하고 처음에는 그냥 단순 감기인줄만 알고 코로나일 것이라는 것을 전혀 상상도 못했으니까요. 증상의 순서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순 있겠지만 보통 이런증상들과 순서로 일주일간 괴롭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간혹 오미크론 특이 증상이 발현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 오미크론 초기증상 7 - 특이증상

첫째, 식은땀 입니다. 세계보건기구 (WHO)에 오미크론을 세계 최초로 보고한 남아프리카공화국이 '밤에 흘리는 식은땀'이 오미크론의 증상 중 확실한 한 가지라고 발표했습니다. 덥지도 않은데 평소와 다르게 밤에 식은땀을 많이 흘린다면 오미크론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반드시 자가진단키트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피부병 입니다. 영국에서 감염자들에게 특이한 피부증상이 발견된다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발진, 두드러기, 동상 입니다. 이유없이 이 세가지의 피부질환이 갑자기 발생한다면 이 또한 오미크론 감염 신호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도 반드시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하여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오미크론 초기증상 8 - 델타변이 증상과 다른점. 차이점.

오미크론증상은 다행히 델타변이 보다 가벼운 증상을 보이며, 중증으로 가는 확률이 낮다고 합니다. 호흡곤란과 미각, 후각 상실에 대한 증상이 없다보니 심한 독감정도의 증상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사실 코로나 고위험군인 60대 이상 어머니는 신장이식까지 하시고 면역억제제 복용 중이시라서 저희 자식들이 첫날 정말 많은 걱정을 했습니다. 미리 병원에 어떻게 갈 수 있는지도 알아두고 보건소 전화통화까지 여러번 하면서 준비를 했습니다. 그런데 보건소에서도 말씀하시길 호흡곤란이 왔을 경우가 가장 위험하고 바이러스가 폐까지 전이된 상황을 가장 큰 위험증상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너무 크게 걱정마시라고 위로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정말정말 다행스럽게도 병원에 입원할 수있는 고위험군 어머니였지만 어머니께서 재택치료로도 가능할 것 같다라는 말씀을 해주시고 지금 코로나 증상발현 6일차를 보내고 있습니다.

불행 중 다행인지 많은 분들이 변이바이러스 오미크론으로 코로나가 독감처럼 끝나가고 있다는 말씀들을 하고 계십니다. 그래도 이 바이러스가 오미크론인지 델타변이인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좀비는 눈에 보이기 때문에 도망갈 수라도 있지만 바이러스는 좀비보다 사실상 더 무섭습니다. 치사율이 적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고통스러운것은 겪고 싶지 않습니다. 지금껏 잘 해왔던 것 처럼 다같이 조금씩만 더 조심하여서 바이러스가 빨리 잠잠해지기를 기도해봅니다.

[알고있자] -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쉽고 간단하게 계산하기♥♥♥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쉽고 간단하게 계산하기♥♥♥

♥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1 - 자가격리 지원금 확진자와 동거인 모두 받을 수 있나요?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은 먼저 코로나 양성 확진자로서 자가격리를 하게 된 경우 관할 읍, 면, 동사무소에

alphamom1.tistory.com


[알고있자] - ♥♥♥최신 밀접접촉자 동거인♥코로나 자가격리 기준!!!기간!!!♥꼭 확인 요망!!!♥♥♥

♥♥♥최신 밀접접촉자 동거인♥코로나 자가격리 기준!!!기간!!!♥꼭 확인 요망!!!♥♥♥

가족이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코로나에 걸리니가 뇌가 정지하는 것 같고, 알던것들도 기억이 안나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코로나는 남의 일이겠거니 했었는데.... 이렇게

alphamom1.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