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알파맘은 교육경력 20년차이자 워킹맘입니다. 오랜 학원(공부방) 운영과 세곳의 교육회사에 직접 몸담았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는 수학을 전문적으로 초중고등학생을 가르쳤고, 공부방 창업 컨설턴트로도 활동합니다.

그동안 정말 수많은 학생과 학부모님을 만나고 상담을 했던일들이 저에게는 정말 큰 경력이지요.
그러던 저도 내 아이를 낳게 되었고 유아교육이라는 산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초중고등학생만 가르치던 저는 사실 유아교육은 전혀몰라 막막 했었지요.

일단 제가 아이에게 꼭 해줘야하겠다고 생각했던것은 미디어 차단이었습니다.
미디어는 내 아이의 눈을 나쁘게 해줄 것 같았고
미디어시청은 팝콘브레인을 만들 것 같았고
미디어는 재밌있는것만 하려는 중독을 만들것 같았습니다.

그러던 제가 평소 똑똑하다고 생각했던 친구의 조언 한마디에 디지털 학습. 패드학습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친구는 학창시절에도 똑똑하고 공부잘하고 인기도 많던...거기다 자식들도 현재 공부를 엄청 잘하고 있는 온라인상에서도 정보의 요정으로 불리는 친구였습니다.

"패드학습지 ○○○ 이거 해봐. 우리 애들은 이걸로 영어 파닉스 뗐어~"
이 한마디가 몇년간 패드 학습지를 거부 하며 거들떠 보지도 않던 저를 스스로 무료체험을 학습하기까지 이르렀습니다.


나름 교육을 오래하던 저라서 내아이도 제대로 가르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유아교육에 대하여 공부하고 관련회사 두 군데에 직접 입사하여 유아교육에 대해서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

유아교육회사에 입사하여 교육을 받으면서 그동안 내가 몰랐던, 그리고 대부분의 요즘 학부모가 잘 모르는 중요한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
1. 시대와 교육과정의 변화
현재 우리나라가 추구하는 인재상은 창의융합형 인재 입니다.
우리 어릴때처럼 지식을 암기하고 암기 한 지식이 많다고 해서 이 시대에서 살아남기에는 부족합니다. 그 이유는 사람보다 더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Ai 시대이기때문에 사람이 컴퓨터를 이길 수 없습니다.

궁금한 정보가 있으면 검색하면 쉽고 빠르게 알 수 있는 시대에 지식만 많이 아는 사람이라고 해서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인재가 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창의융합형 인재란 Ai가 할 수 없는 일을 해내는 창의적인 인재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창의적인것이란 이 정보와 저 정보를 결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 하는것을 말합니다.

창의적으로 아이를 키우려면 다양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2. 학교 수업의 방향과 교과서의 변화


아직도 칠판에 판서를 공책에 따라적고 열심히 외우고 시험보고 그렇게 공부할 것 같나요?
아닙니다. 이제는 발표와 토론의 형태로 학교 수업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라면 이미 선진국에서는 이렇게 공부를 하고 있다는것을 잘 알고 계실겁니다.

거기다 이제 우리나라의 공고육은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것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실제로 학교 선생님 자녀들을 많이 가르쳤었는데 신기하게도 더 많은 사교육을 하고 있었고 더 많은 선행을 바라는 것을 제가 겪었던 교육현장에서 정말 많이 보았습니다.

이말은 이미 아이들은 가정에서 많은 지식과 경험을 하고 난 후 유치원과 학교에서는 발표와 토론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뽐내고 온다는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어떤아이는 자신감과 자존감이 한껏 상승하기도 하고 반대인 경우도 많이 생겨납니다.

그래서 요즘 학생들을 보면 아주 잘하거나 반대로 포기해버린 아이들 뿐 중간이 없다라는 말들이 사교육 원장들 사이에서 심심찮게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
3. 검정교과서로의 변화


이제 초등학교도 9개 출판사(천재교육, 비상교육, 미래엔, 동아출판, 아이스크림미디어 홈런, 김영사, 대교)에서 각각 교과서를 출판하며 교장의 재량에 따라 출판사를 선택하여 교과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학교별로 교과서가 모두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 많은 교과서에 맞는 학습지를 인쇄한다는 것은 교육업체에서 사실상 불가능이라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이 수많은 교육정보를 디지털패드에 담을 수 밖에 없고 이로 인하여 아이들에게 더 많은 정보와 간접경험의 기회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저도 워킹맘이자 교육관련업을 하는 입장으로 내 자식 교육에 굉장한 신경을 쓰는 사람인데요.
변화된 요즘의 교육에 대하여 알고 나니 생각이 바뀌더라구요.

단순히 눈나빠지는 나쁜 미디어 나쁜 디지털 학습이 아니라
육아를 할때도 육아템의 도움을 받듯이
교육을 함에 있어서 좋은 교육템의 도움을 받아야겠다구요.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정말 다양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경험이라하면 직접경험과 간접경험으로 구분하는데요. 이세상 모든 것을 직접경험하기에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지요. 그래서 책을 통해 간접경험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패드학습지 디지털학습은 이제 글로만 보던 책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도와주는 교육템으로 생각하고 잘 활용하고 있답니다.

길가다가 홍보선물 준다는 학습지 회사 도망다녔었는데 이제는 사실 선물하나 더 받고 시작할껄 하는 아쉬움도 있답니다. ㅎㅎ

내가 냄비로 이유식 만들 수 있어도 이유식 마스터기 무료로 사용해보라고하면 정말 땡큐일것 같거든요. 그래서 패드학습지 무료체험 엄청 해보고 비교분석하고 우리 아이에게 잘 맞고 제일 좋은 컨텐츠로 요즘엔 도움 잘 받고 있답니다.

워킹맘이라 아이와 많은 시간을 함께하진 못해도 스스로 한글 떼고 파닉스까지 거의 다 떼어가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기도 하네요. 역시 템빨은 사랑입니다 ㅎㅎ

공부는 손맛 이라구요?!!!


네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디지털 학습지 패드는 교육 도움을 받는 아이템이고 지면도 한달에 꽤 많은 양이 배송되어서 두마리 토끼 다 잡는 기분이네요.

모든 것은 다 생각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생각하는대로 느끼고 보이는것일뿐 스팸이라고 생각하면 스팸이고
정보라고 생각하면 좋은 교육정보 캐치할 수 있듯
패드 학습지에 대하여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었기를 바랍니다

[아이교육] - 초등 3학년 수학 목차 및 초등학교 3학년 1학기 수학 학습 중요 포인트.

 

초등 3학년 수학 목차 및 초등학교 3학년 1학기 수학 학습 중요 포인트.

초등 3학년 1학기 수학 목차 1. 덧셈과 뺄셈 2. 평면도형 3. 나눗셈 4. 곱셈 5. 길이와 시간 6. 분수와 소수 초등 3학년 2학기 수학 목차 1. 곱셈 2. 나눗셈 3. 원 4. 분수 5. 들이와 무게 6. 자료의 정리 지

alphamom1.tistory.com

 

 

[무료] 초등 연산 무료 프린트 가능한 사이트 정보!!

alphamom1.tistory.com/33 ←클릭! 구구단 쉽게 외우는 방법도 참고해서 읽어주세요. 초등 연산 무료 프린트 가능한 곳 ☞ 일일수학 (맨 아래로 가면 링크주소 있습니다. 클릭하면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

alphamom1.tistory.com

 

 

자연관찰 전집 어떻게 고를까? 자연관찰 전집 고르는 기준!

유아도서 '자연관찰 전집을 들이려 하는데요....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추천 좀 해주세요...' 카페 내 맘들의 추천 도서 6가지! 교원 자연이 소곤소곤 그레이트북스 놀라

alphamom1.tistory.com

 

 

4살 한글공부 웃으면서 재미있게 하기!!

교육에 관심이 많은 알파맘. 알파맘은 수학을 가르치는 일을 하지만 아이들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라고 생각합니다. 20년간 수학을 지도하면서 가장 크게 느꼈던 것은 아이들의 문해력

alphamom1.tistory.com

 

 

★★★따듯하다? 따뜻하다?★★★놀라운 결과!! 나만 몰랐어??!!! 싸우지말고 표준어 공부하세요

목차 따듯하다? 따뜻하다? 둘 중 어떤것이 표준어일까? 내 생각이 틀렸음을 확인하는 순간.... 따듯하다. 따뜻하다. 뜻 그리고 차이점. 따뜻하다. 따듯하다 와 비슷한 표현들... 한글의 우수함을

alphamom1.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