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021년 12월 10일 금요일

정부는 3차 백신 접종 간격을 단축하는 내용의 방역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코로나19 중증을 예방하고, 고령층을 보호, 변이 바이러스에 대비하기 위하여 국민들에게 백신 3차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3차 백신 접종시기가 다가온 분들은 접종 간격을 잘 살펴주시고

백신 3차 접종 예약과 잔여백신 접종이 12월13일 월요일부터 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3차 접종 대상 접종 간격

3차 백신 접종. 3차 접종 예약. 3차 접종 대상. 3차 부스터샷.

3차 접종 대상 군별 접종 간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60세 이상 백신접종 시기, 18~59세 고위험군 백신접종 시기 는 기존 4개월 간격에서

→ 3개월로 단축되었습니다. 

 

50대 백신접종 시기 포함. 18~59세 일반국민 백신접종 시기 간격은 기존 5개월에서

→ 3개월로 단축되었습니다.

 

얀센백신 접종자 와 면역저하자는 기존 2개월에서 → 2개월로 변경없이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접종간격이 단축되신 분들은 나에게 해당하는 3차 백신접종 간격을 확인하시고

접종시기가 다가온 분들은 3차 백신 접종 예약 하시고 또한 잔여백신 접종하시기 바랍니다.

갑자기 접종기간을 왜 단축하는 것일까요?

3차 백신 접종. 3차 접종 예약. 3차 접종 대상. 3차 부스터샷.

현재 코로나19 발생 지표에 안좋은 상황이 되었고, 방역상황이 점차 악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몇개월 이상 겨울철 이다보니 실내에서의 밀집, 밀폐, 밀접도가 높아질것으로 예상하여

확진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오미크론 변이 또한 유행할 수 있기때문에 3차 접종을 더 서두르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럼 부스터샷에 필요한 백신은 국내에 확보가 되었을까요?

 

3차 백신접종 간격이 축소 되었다고 하더라도 한국에 들어와있는 각 제약사별 제품군 물량은 충분하다고 합니다.

3차 백신접종 간격이 단축 되면서 올해 국내의 추가 부스터샷 대상자는 약 1699만명에서 2461만명으로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정부가 확보한 제품군은 총 1억 9400만 도스라고 하니 매우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3차 접종 예약 방법

3차 백신 접종. 3차 접종 예약. 3차 접종 대상. 3차 부스터샷.

3차 접종 예약 방법

1. 온라인 예약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2. 당일 접종

민간 SNS(네이버, 카카오톡 등) 당일 예약서비스를 활용 하시면 됩니다.

또한 의료기관에 예비명단에 등록을 하거나,

잔여백신 여부를 병원에 문의한 후 신분증을 가지고 병원에 가시면 됩니다.

 

3차 백신 접종 종류

3차 백신 접종. 3차 접종 예약. 3차 접종 대상. 3차 부스터샷.

3차 백신 접종 가능한 백신 종류로는 화이자, 모더나 라고 합니다.

접종자가 백신 종류를 선택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1차, 2차 접종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접종한 60세 이상 고령층의 경우는 3차 백신. 부스터샷 모더나로 접종하고 있고, 얀센 접종자도 3차 접종 은 모더나 백신으로 접중 하고 있습니다.

 

단, 잔여백신을 맞게 된다면 정해진 백신 종류가 없고 접종 당일 의료기관에 있는 여유분으로 접종하게 되기때문에 다른 백신 접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방역패스 유효기간

3차 백신 접종. 3차 접종 예약. 3차 접종 대상. 3차 부스터샷.

방역패스 유효기간은?

 

3차 백신 접종 간격이 3개월로 단축되었지만, 방역패스 유효기간은 동일하게 6개월로 유지 된다고 합니다.

2차 접종 후 6개월이 지나면 자동으로 만료가 되고, 3차 접종을 마치면 다시 방역패스 효력이 발생합니다.

 

3차 접종은 델타변이는 물론 오미크론 변이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영국의 연구에 따르면 화이자 3차 접종 후 AZ접종군에서 델타 변이 94%, 오미크론 변이 71%,

화이자 접종군에서 델타변이 93%, 오미크롤 변이 76%로 감염 예방 효과가 커지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3차 접종 대상 인 분들 중 고령군의 경우

60세 이상 어르신 확진이 일평균 1900명대로 확진자의 31% 수준으로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위중증 환자의 85%, 사망자의 96%도 60대 이상 고연령층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50대 백신접종 예약. 50대 부스터샷. 60대 백신 추가접종. 하셔야 하는 분들은 코로나 3차 백신접종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